2024.06.28 (금)

  • 구름조금속초27.1℃
  • 구름많음25.9℃
  • 구름많음철원25.6℃
  • 구름많음동두천26.3℃
  • 맑음파주26.1℃
  • 구름조금대관령25.1℃
  • 구름조금춘천26.4℃
  • 맑음백령도26.2℃
  • 구름조금북강릉27.4℃
  • 맑음강릉29.3℃
  • 맑음동해26.4℃
  • 구름조금서울27.4℃
  • 맑음인천26.0℃
  • 구름많음원주25.7℃
  • 구름조금울릉도23.8℃
  • 구름조금수원26.4℃
  • 구름조금영월22.9℃
  • 구름조금충주24.4℃
  • 맑음서산27.7℃
  • 맑음울진22.5℃
  • 맑음청주26.2℃
  • 맑음대전26.9℃
  • 맑음추풍령26.0℃
  • 맑음안동23.2℃
  • 맑음상주26.6℃
  • 맑음포항26.3℃
  • 구름조금군산25.9℃
  • 맑음대구24.9℃
  • 구름조금전주26.0℃
  • 맑음울산26.7℃
  • 구름조금창원27.6℃
  • 맑음광주26.3℃
  • 맑음부산25.4℃
  • 구름많음통영23.5℃
  • 구름조금목포25.0℃
  • 맑음여수24.2℃
  • 구름조금흑산도25.1℃
  • 구름많음완도26.6℃
  • 구름많음고창26.2℃
  • 맑음순천25.1℃
  • 맑음홍성(예)26.5℃
  • 맑음24.2℃
  • 흐림제주25.0℃
  • 구름많음고산22.9℃
  • 구름많음성산23.2℃
  • 박무서귀포23.2℃
  • 맑음진주26.2℃
  • 맑음강화26.3℃
  • 구름많음양평24.3℃
  • 구름많음이천25.0℃
  • 구름많음인제26.1℃
  • 구름조금홍천24.7℃
  • 맑음태백27.0℃
  • 구름조금정선군24.2℃
  • 구름많음제천22.9℃
  • 맑음보은25.1℃
  • 맑음천안25.3℃
  • 맑음보령26.5℃
  • 맑음부여26.0℃
  • 맑음금산26.3℃
  • 맑음26.6℃
  • 구름조금부안26.0℃
  • 맑음임실24.9℃
  • 구름조금정읍27.3℃
  • 맑음남원25.4℃
  • 구름조금장수25.6℃
  • 구름많음고창군26.2℃
  • 구름많음영광군25.8℃
  • 맑음김해시27.1℃
  • 맑음순창군24.9℃
  • 맑음북창원27.5℃
  • 맑음양산시28.7℃
  • 구름조금보성군25.8℃
  • 구름많음강진군26.5℃
  • 구름조금장흥26.3℃
  • 구름많음해남26.3℃
  • 구름많음고흥27.4℃
  • 맑음의령군26.3℃
  • 맑음함양군24.9℃
  • 맑음광양시26.1℃
  • 구름많음진도군25.7℃
  • 맑음봉화25.0℃
  • 맑음영주23.6℃
  • 구름조금문경24.9℃
  • 맑음청송군26.1℃
  • 맑음영덕26.5℃
  • 맑음의성25.4℃
  • 맑음구미25.7℃
  • 맑음영천24.8℃
  • 맑음경주시27.4℃
  • 맑음거창21.7℃
  • 맑음합천26.4℃
  • 맑음밀양26.8℃
  • 맑음산청25.2℃
  • 구름많음거제25.1℃
  • 구름조금남해25.1℃
  • 맑음26.7℃
“안녕하세요? 춘천시청입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녕하세요? 춘천시청입니다”

춘천시정부, 전화중계대 시스템 개선…문자 발송 및 통계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 춘천시청입니다”

 

“안녕하세요? 춘천시청입니다. 재산세 납부 문의는 033-250-xxxx입니다”

춘천시정부가 전화중계대 시스템을 개선한다.

이번 시스템 개선은 전화민원에 대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 민원데이터 관리를 위해 마련했다.

그동안 민원전화 수신 시 민원인의 민원 내용에 대한 문자 발송 요청이 쇄도했다.

그렇지만 문자 발송 기능이 없어 민원 처리의 어려움과 민원인의 불편함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문자발송 시스템을 구축해 민원 관련 부서와 전화번호, 관련 정보 등을 민원인에게 문자로 바로 전송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민원전화 통계를 자동으로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을 더했다

현재 수기로 작성하던 민원전화 통계를 전산화해 담당자의 업무 부담이 줄고 업무의 정확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산화된 민원전화 데이터는 시민들의 관심사항과 불편사항 등을 파악해 추후 사업 책정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규일 정보통신과장은 “전화중계대 시스템 개선으로 전화민원에 대한 행정 서비스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직원 업무능률 향상과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강원도 춘천시
웹사이트 : http://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