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은 군민들에게 습지 생태계 관련 서비스 제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10월 8일까지 ‘습지 생태가이드 양성과정’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습지 생태가이드란 습지에 대한 소양과 지식을 가진 자연환경해설사로서, 습지를 찾는 사람들에게 자연환경 보전 인식 증진을 위해 해설·홍보·교육 등 습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효율적인 생태탐방 안내와 체험활동을 지도한다.
모집 대상은 현재 함안군에 주소를 둔 자연생태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 교육과정 90% 이상 이수하고 교육 수료 후 생태가이드로 자원봉사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특히 법수면 질날늪, 함안면 괴항 습지 안내가 용이한 지역 주민에 대해 우선 참가 자격을 준다.
교육은 10월 18일부터 11월 10일까지 군청, 함안 및 인근 시·군 습지 등에서 매주 월·화·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함안습지의 수생태계 및 조류이해와 습지 견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육과정 90% 이상 수료할 경우 가이드 시연 후 교육 수료증을 교부, 함안군 내 습지 안내 및 각종 생태프로그램 운영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8일까지 함안군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환경과 환경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