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 맑음속초-0.4℃
  • 박무-8.1℃
  • 맑음철원-8.1℃
  • 맑음동두천-6.0℃
  • 맑음파주-8.4℃
  • 맑음대관령-10.2℃
  • 맑음춘천-6.9℃
  • 맑음백령도1.4℃
  • 맑음북강릉-0.5℃
  • 맑음강릉1.3℃
  • 맑음동해-0.8℃
  • 박무서울-2.3℃
  • 맑음인천-2.1℃
  • 맑음원주-4.5℃
  • 구름조금울릉도5.4℃
  • 박무수원-4.4℃
  • 맑음영월-7.3℃
  • 맑음충주-7.2℃
  • 맑음서산-5.0℃
  • 맑음울진-1.5℃
  • 연무청주-1.7℃
  • 박무대전-2.2℃
  • 맑음추풍령-2.2℃
  • 박무안동-4.5℃
  • 맑음상주0.4℃
  • 연무포항4.3℃
  • 맑음군산-3.0℃
  • 연무대구-0.3℃
  • 박무전주-0.3℃
  • 연무울산4.7℃
  • 연무창원2.3℃
  • 박무광주0.5℃
  • 연무부산5.3℃
  • 맑음통영2.2℃
  • 박무목포0.9℃
  • 연무여수3.5℃
  • 맑음흑산도4.7℃
  • 맑음완도1.8℃
  • 구름조금고창-3.3℃
  • 맑음순천-2.5℃
  • 박무홍성(예)-5.9℃
  • 맑음-4.5℃
  • 맑음제주5.5℃
  • 맑음고산8.2℃
  • 맑음성산5.6℃
  • 맑음서귀포7.0℃
  • 맑음진주-3.8℃
  • 맑음강화-4.9℃
  • 구름조금양평-5.1℃
  • 맑음이천-6.3℃
  • 맑음인제-7.8℃
  • 맑음홍천-6.4℃
  • 맑음태백-7.8℃
  • 맑음정선군-9.6℃
  • 맑음제천-9.0℃
  • 맑음보은-4.8℃
  • 맑음천안-4.7℃
  • 맑음보령-2.9℃
  • 맑음부여-4.6℃
  • 흐림금산-2.3℃
  • 맑음-2.9℃
  • 맑음부안-1.8℃
  • 맑음임실-1.4℃
  • 맑음정읍-2.1℃
  • 맑음남원-2.5℃
  • 맑음장수-4.0℃
  • 구름많음고창군-2.1℃
  • 맑음영광군-3.2℃
  • 맑음김해시2.0℃
  • 맑음순창군-2.2℃
  • 맑음북창원2.4℃
  • 맑음양산시-0.7℃
  • 맑음보성군-1.4℃
  • 맑음강진군-2.2℃
  • 맑음장흥-4.0℃
  • 흐림해남-1.5℃
  • 맑음고흥-3.3℃
  • 맑음의령군-3.3℃
  • 맑음함양군-4.6℃
  • 맑음광양시1.8℃
  • 맑음진도군-1.7℃
  • 맑음봉화-7.2℃
  • 맑음영주-6.5℃
  • 맑음문경-2.7℃
  • 구름조금청송군-8.3℃
  • 구름많음영덕2.7℃
  • 맑음의성-6.3℃
  • 맑음구미-0.3℃
  • 맑음영천-2.3℃
  • 구름많음경주시0.4℃
  • 맑음거창-4.5℃
  • 구름많음합천-1.4℃
  • 맑음밀양-1.9℃
  • 맑음산청-2.7℃
  • 맑음거제1.5℃
  • 맑음남해0.5℃
  • 박무-1.6℃
한국무역협회, 인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파른 성장세 예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협회, 인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파른 성장세 예상

한국무역협회

 

[제호]인도 미디어·마케팅 업체인 Exchange 4 Media 그룹은 INCA와 합작하여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일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은 2028년까지 연간 30.8%의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연간 약 14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 內에서도 인터넷 보급의 증가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확산, 코로나 19로 인한 락다운 등이 인플루언서 성장을 촉진했다.

팬데믹 前 이미 인도의 13억명 인구 중 3분의 1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였는데, 지난 18개월 동안 同 수치는 폭증하여 인구 약 3분의 2 이상이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인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금년에 약 1억 2천만 달러의 시장이 될 것이며, 연간 25%씩 성장하여 2025년에는 약 3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인기를 얻게 된 핵심 요인은 청중들과 신뢰와 유대감을 쌓은 인플루언서가 브랜드를 홍보함으로써 스토리텔링과 차별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브랜드들은 팬데믹 이후 대면 마케팅을 지양하는 한편, 고객과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선호하고 있다.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특성상 70%가 상위 4개 범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뷰티·위생 등 퍼스널 케어(25%), 식음료(20%), 패션 및 주얼리(15%), 모바일 및 가전(10%) 등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