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주방 후드의 기름 찌꺼기 등으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고자 주방 후드 및 닥트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음식점에서 발생하는 화재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주방 닥트 등 환기시설에 장기간 쌓인 기름때에 불이 붙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기름때를 통해 급속도로 불이 번져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소방서는 음식점 등이 밀집되어있는 전통시장에 △주방 후드 화재 발생 요인 제거 안내문 배부 △음식점 관계자 소방안전교육 △주방용 소화기 비치 확인 등을 지도하고 청사 외벽 문자전광판을 활용해 비대면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후드 닥트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선 △배기 닥트를 0.5mm 이상 강판 등 불연재로 설치 △기름을 제거할 수 있는 필터 설치 △주방 후드 및 배기닥트 기름찌꺼기 정기적 청소 등이 필요하며 주방용(K급) 소화기도 함께 비치해야 한다.
변성근 안전예방과장은 “화기 취급이 많은 주방에서 화재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음식점 관계인께서는 경각심을 갖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