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대흥119안전센터 차고지와 벽면에 화재진압 현장과 진해를 상징하는 벚꽃을 그린 AR(증강현실) 트릭아트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트릭아트는 빛의 반사와 굴절, 음영과 원근을 이용해 입체적이고 실감나게 표현하는 미술 기법이다. 여기에 AR 기술이 접목된 AR트릭아트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더욱 생동감있게 작품을 즐기고,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번에 조성된 AR트릭아트는 화재진압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며, 진해의 상징 벚꽃이 흩날리는 장면도 연출됐다. 또한, 청사 좌측 벽면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추가하여 유아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세대가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AR트릭아트는 지역주민과 대흥119안전센터를 찾는 시민들에게 기념촬영 등 재미와 추억의 공간을 마련하고, 진해구 관광활성화와 더불어 간접 소방체험 기회를 제공해 소방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추진됐다.
김용진 소방본부장은 “트릭아트 포토존 조성으로 소방관서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해 친근한 이미지로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