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실화재 훈련)
전남소방본부가 재난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을 위해 ‘실화재 훈련장’을 활용, 예비 신임 소방관 117명을 대상으로 첫 훈련을 했다.
지난해 12월 전국 최초로 설치한 ‘실화재 훈련시설’은 전남소방학교 종합훈련장 5층에 자리했다. 한국형 아파트 현장 실무형 훈련을 하도록 구성했다.
훈련장에서는 목재 등 가연물을 태워 600~1천℃ 온도를 경험하고, 화재 진행 단계별 발생 현상과 가연성가스가 천장에 축적되는 ‘플래시 오버’ 등 특수 현상을 직접 관찰하며 구획실 화재진압 기술 등을 익힌다.
주요 훈련 내용은 ▲천장에서 화염이 이동하는 ‘롤오버’, ‘플래쉬 오버’ 등 화재특수 현상 관찰 ▲화재 시 공기압의 중간지점인 ‘중성대’와 연료 지배형 및 환기 지배형 화재 체험 ▲화재 진압 대응기법 훈련 ▲소방호스 활용 화재진압 등이다.
또한 고층 건물화재 대비 방화문 개방, 연결송수관, 소화전 활용 화재진압 등 종합훈련도 함께 이뤄진다.
(실화재 훈련)
전남소방본부는 ‘실화재 훈련시설’을 통해 신규 임용 예정자는 물론 재직자를 지속해서 교육해 화재 대응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
경주시 월성동 적십자회 ‘첨성대 봉사단’(회장 안재철)은 12월 23일(화) 오전 9시부터 2025년 마지막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주시 능지탑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