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정부가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전문가 무료 상담 이용 독려에 나서고 있다.
전문가 무료 상담은 시민의 법적 생활의 안정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분야는 법무, 건축, 부동산이며 춘천 시민이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법무 분야는 강원지방법무사회 춘천지부 법무사가 맡고 있으며 내용은 상속(등기, 세금), 채권·채무, 임대차 갈등 등이다.
건축 분야는 대수선, 비내력벽 판단, 옥상 증축, 리모델링, 용도변경 등을 춘천지역건축사회의 건축사가 상담한다.
부동산 분야는 임대차 계약, 임차권 등기 및 전세금 반환 등을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춘천시지회의 공인중개사 통해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법무 분야는 둘째, 넷째 수요일 오후 3~5시에 상담할 수 있으며, 건축과 부동산 분야는 매주 수요일 오후 2~5시에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은 사전 예약 후 상담(전화)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은 춘천시청 홈페이지(춘천시청 홈페이지→전자민원→전문가 무료상담 신청)에서 하면 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이 무료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부에 따르면 2020년에는 35건, 2021년에는 53건의 상담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