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초등학교(교장 남정일)는 지난 4월 1일부터 3일까지 경북 김천시 배드민턴 경기장에서 개최한 2022 경북소년체육대회 및 제53회 경북춘계종별배드민턴선수권 대회에 출전하였다. 2022 경북소년체육대회에서는 개인단식 준우승 한지민(6학년), 공동 3위 김송현(6학년), 김정민(5학년)의 성적을 전했다. 제53회 경북춘계종별배드민턴선수권 대회에서는 개인단식 우승 한지민(6학년), 공동 3위 김송현(6학년), 김정민(5학년)의 성적을 전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하기 전 학생들에게 교통안전교육, 응급처치 방법, 감염병 예방 교육 등 안전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대회에 참여하였다.
청송초등학교배드민턴 선수단은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전임코치와 함께 성실하게 훈련한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채정욱 배드민턴 감독교사가 전했다.
남정일 교장은 “이번 대회에서 청송초등학교배드민턴 선수단이 뛰어난 성적을 거둔 것은 감사한 일이고, 다른 아이들도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사들의 관심 속에 자신의 재능과 꿈을 찾아가는 아이들이 많이 생기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