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우초등학교(교장 이교화)는 4월 8일 김동호 교육국장을 비롯한 지역사회 관계자, 학부모, 교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기념식을 개최했다.
개교식에서는 경과보고, 교기 봉정, 감사패 증정, 교장 기념사, 교육국장 격려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되고, 식후 행사로는 새 출발을 알리는 커팅식과 교육시설을 참관했다.
국우초는 대구광역시 북구 도남중앙로10길 45에 위치한 학교로 2020년 12월 21일에 착공하여 2022년 3월 1일자로 개교하였다. 초등 18학급(특수 1학급), 병설유치원 8학급(특수 2학급) 규모이며, 북스텝과 북카페 형식을 갖춘 1층 중앙홀과 각층별 포켓 쉼터 및 미디어 스페이스 등의 활동공간을 조성하여, 학생들이 안정감을 느끼며 새롭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시설을 갖추었다.
또한 국우초는 개교와 함께 2022년 IB기초학교로 선정되어 창의융합형 미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삶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국제적 소양을 지닌 학생을 기른다.’라는 학교 비전을 마련하여 교육과정을 알차게 운영하고 있다.
개교 학교의 특성상 학교운영위원회가 구성되지 못해 방과후학교 개설이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이후로 가능함을 고려하여 본교에서는 학교장 특색방과후학교 사업을 진행하여 그 공백을 매우는데 노력하였다. 농구, 컴퓨터, 체력향상반, 배드민턴, SW교육, 오물조물 미술, 예쁜글씨 POP, 창의미술, 놀이수학, 바이올린 앙상블 등 총 10개 부서를 운영하였고 강사는 본교 교사가 맡아 운영된다.
이교화 교장은“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나선다는 말처럼 교육공동체 모두의 열정과 사랑, 소통과 공감의 노력으로 모든 학생이 하나하나 밝게 빛나는 별이 될 수 있도록 학교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