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2일, 소통과 공감을 통한 세대간 화합 실현을 위해 5월 새달맞이 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새달맞이 회의는 김성완 교육장의 특강, 권오규 행정지원과장의 축하 시낭송, 김순표 교육연구사의 공감톡톡 소통타임 5분 스피치, 직원 생일 축하 행사, 친절공무원 시상, 개인정보보호 교육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특히, 조직 구성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주제로 본인의 생각, 감정을 이야기해보는 시간인'공감톡톡 소통타임 5분 스피치'를 통해 의성교육지원청 직원들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세대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5월 청렴·친절 공무원으로 주무관 김영현, 주무관 이승주를 선정하였다. 김 주무관과 이 주무관은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을 응대하며 민원인의 입장이 되어 배려와 친절 행정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성완 교육장은 “'공감톡톡 소통타임 5분 스피치'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조직 구성원들과 자유로운 주제로 함께 공감하며 세대간 아우러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이어서 청렴·친절공무원 선정과 관련하여 “친절한 업무처리로 민원인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더불어 조직구성원과의 협력을 통해 친절과 배려하는 마음으로 의성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