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안전 취약계층 가구에 소화기 비치, 화재감지기 설치
경주시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우일)는 지난 15일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특화사업인 ‘우리집 안전지킴이’ 사업’을 실시했다.
우리집 안전지킴이사업은 화재사고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 취약계층 집에 소화기 비치와 화재감지기 설치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건동 함께모아 행복금고’를 통해 모금한 성금으로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3개 조로 나눠 총 50가구를 일일이 방문해 소화기를 비치하고 화재감지기를 설치했다.
사업은 연말까지 총 20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우일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들이 화재위험에서 벗어나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속해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철용 성건동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안전망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