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국립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본관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미래융합대학 김도균 학장은 지난 22일(수) 사회복지서비스학과 1학년 장경순 시의원 당선자, 동물산업자원학과 1학년 이향기 시의원 당선자, 물류비즈니스학과 2학년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호남본부장, 대학 본부 박규백 행정실장이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김도균 학장의 당선 축하 인사말과 박규백 행정실장의 미래융합대학 교내 현안 설명에 이어 시의원으로 당선된 1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 청취와 추후 신입생 수시모집 2022.9.13.(화)~9.17(토), 정시모집 2022.12.29.(목)~2023.1.2.(월)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김도균 학장
미래융합대학 사회복지서비스학과 장경순 후보(더불어민주당)는 순천시 왕조 1동 시의원으로 당선되었고 55세이며, 순천 왕조 1동에서 15년 이상을 살면서 각종 봉사활동과 체육회 등 왕성한 활동으로 무난하게 당선이 되었고 “앞으로도 학생과 시의원으로서 학교생활도 열심히 하고, 시민들을 위해 시의회가 존재하는 만큼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경자 시의원, 이향기 시의원
또한 미래융합대학 동물산업자원학과 이향기 후보(더불어민주당)는 연향동, 생목동, 덕암동 시의원으로 당선되었고 59세이며, 해당 지역에서 주민자치회장과 위원장을 역임했고 “어렵게 당선된 만큼 낮은 자세로 배워 가면서 주민이 필요로 하는 조례도 만들고 선거 기간 주민들과 약속한 공약을 임기 동안 반드시 지키고, 특히 독거노인들을 위해 각 지역 동에 이불 빨래를 할 수 있는 시설을 만들고, 학교는 대학원까지 공부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미래융합대학 김도균 학장은 중점 추진 사항으로 “학습 기회를 놓친 성인들이 언제나 원할 때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성인 학습자에게 맞는 맞춤형 Curriculum 기획, 학습하는데 불필요한 규제 개혁과 현실에 맞도록 학사제도를 개선하고, 마케팅과 홍보 강화로 성인 학습자들이 많은 혜택을 받으며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를 즐길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미래융합대학장과 시의원 간담회
이번 간담회를 마치며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김도균 학장은 “앞으로도 미래융합대학은 학생들의 민원 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우리 미래융합대학의 발전을 위해 구성원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