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9월 3일 정식 개장을 앞둔 영주선비세상이 7월30일부터 8월15일까지 무료임시개장 한다.
영주시 순흥면에 위치한 선비세상은 선비처럼 보고, 입고, 먹고, 배우고, 즐기는 선비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한옥·한복·한식·한글·한지.한음악 6개 한국문화를 기본으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인터랙티브 콘텐츠와 첨단매체를 통해 선비정신을 폭넓게 체험할수 있는 대한민국 K-문화테마파크이다.
▲ 다도예절 설명후 시연중이신 선생님
한옥촌, 한복촌, 한식촌, 한지촌, 한음악촌으로 구성된 선비세상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차 예절을 배우는 다도체험, 전통한지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한지체험, 숲에 사는 동식물을 터치하며 한글을 배울 수 있는 한글놀이터, 선비의 의관정제체험 등의 체험과 한옥에서 들을 수 있는 아름다운 소리와 사계절을 만나볼 수 있는 한옥문화관, 영주의 구곡원림을 모티브로 제작된 수묵화를 보는듯한 영상 미디어아트, 고풍스러운 한옥에서 결혼식, 돌잔치, 공연 등 행사와 대관을 할 수 있는 풍류홀, 4면 개방형 실내 공연장으로 공연에 몰입할 수 있는 한음악당은 이곳 선비세상에서 만날 수 있는 특징이다.
▲ 영주구곡을 모티브로 한 미디어아트 영상을 상영하는 미디어아트관
▲선비의 의관을 체험해 볼수 있는 선비의 의관정제
▲ 사군자 그리기, 색칠 체험을 할수 있는 한옥문화관 프로그램
▲ 한지를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하는 한지문화관 한지뜨기 공방 (체험 예약후 참여가능)
▲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어볼수 있는 자율포토존 (환갑잔치 포토존)
▲ 네방향으로 공연에 몰입할수 있는 한음악당
특히 한복문화관의 삼일유가 오토마타는 이곳 선비세상의 백미라고 할 수 있으며, 6개촌에서는 6명의 힙선비들이 출몰해 관람객들과 소통하며 사진촬영 및 선비세상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광복절 연휴기간인 13(토)~15일(월) 선비세상 내 선비마당에서는 주류 브랜드와 먹거리가 함께하는 저잣거리 페스티발도 볼 수 있다.
▲ 6개 테마촌 에서 만날수 있는 힙선비
▲ 영주도령 어른됐네! 영주도령의 스토리를 담은 대형 오토마타 인형극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