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8 (화)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23일 대회의실에서 소방특별사법경찰 단속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소방특별사법경찰 단속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소방특별사법경찰 상호간의 수사업무 노하우 및 정보교류를 위하여 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는 7명의 소방특별사법경찰 업무 담당자들이 각 관서에서는 발생한 특별사법경찰 단속 우수사례 내용을 발표하였으며, 올해는 ‘소방기본법 위반’ 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 마산소방서 류용규 소방장이 최우수로 선정되었다.
최우수로 선정된 류 소방장은 수사체계 충분성과 발표력, 발표자료 완성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류 소방장은 오는 10월에 예정 되어 있는 19개 시・도 본부가 참가하는 전국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이 업무에 대해 공유하고 발표하는 좋은 자리 였다” 면서 “소방특별사법경찰 단속의 사례를 바탕으로 법률 위반 및 대원 폭행 등이 근절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창원소방본부에서 소방특별사법경찰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은 4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소방법률 위반 사례 등을 수사하여 검찰에 송치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