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남동구 드림스타트는 8월 20일(토) 13시 30분 남동구청광장에서「VR·AR로 떠나는 테마파크, 함께하는 메타버스」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VR·AR로 떠나는 테마파크, 함께하는 메타버스」는 약 150명의 남동구 드림스타트 가족이 참여한 행사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VR·AR 체험제공 등으로 메타버스 시대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집단 모임이 지양됨에 따라 가구별로 행사 참여 시간을 조정하였으며, 시간대별로 체험공간을 수시로 소독하여 안전 및 질서 유지에 특히나 힘썼다.
‘VR·AR 참여 행사’는 ▲VR트럭체험(만리장성, 노리빗츠2) ▲VR버스체험(사파리 등) ▲VR코딩과 AR 교육 및 체험과 같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대기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벤트 존(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등)을 준비하여 참여자들의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불러일으켰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드림스타트 가족들은 “VR과 AR 그리고 코딩까지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으며, 이에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해주신 드림스타트 가족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남동구 관내 취약계층 가족들이 다양한 배움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