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신임 소방공무원 5명을 대상으로 빠른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적응훈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을 신규 대원의 이론지식 실무 적용을 통한 학습효과 제고, 현장실무 경험을 통한 조직 적응력 강화, 화재·구조·구급 등 현장경험 노하우 습득을 통해 실무대응능력 배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창원소방본부는 실무유형별 교육 프로그램 편성, 전문 교관을 지정해 현장에 강한 재난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분야별 강도 높은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김용진 본부장은 “이번 실무적응교육을 통해 선배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길 바란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첫걸음인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창원소방본부는 신규 소방공무원의 열정과 포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선배 소방공무원과 신규 소방공무원의 일대일 멘토-멘티 지정을 통해 개인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