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26일 마천산업단지 67개소 외국인 노동자 30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외국인 노동자가 증가함에 따라 화재 및 구조, 구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신고와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겨울철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이번 교육에서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알아야 할 ▲화재 시 대피 요령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다매체 활용 119 신고법 ▲사업장 화재 예방과 산업 현장활동 시 안전사고 주의 안내 등을 교육했다.
또한 말보다 한눈에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로 구성된 안전 매뉴얼을 배부하고, 실습 동작도 단번에 알 수 있도록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눈길을 끌었다.
김용진 본부장은 “외국인 근로자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학습 중심의 소방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각종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