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
광양소방서 청사 사진
광양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대형화재 등 각종 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오는 2월 3일 18시부터 2월 6일 09시까지 ㅊ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정월대보름의 세시풍속인 달집태우기 등 불과 관련한 야외행사가 예상됨에 따라 화재 발생 위험이 클 것으로 예상되어, 더 신속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특별경계근무 기간 동안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의무소방원 등 666명과 소방 장비 39대 등 가용 소방력을 100% 동원하며, 특별경계근무 기간에 소방서장 중심으로 24시간 화재 예방 대응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코로나 방역 규칙 완화로 야외 행사에 대규모 인원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광양 세풍리 등 5개소에 대해 소방 차량을 행사 시간 동안 근접 배치하고, 소방력 운용 여건상 근접 배치하지 못하는 마을 행사장에는 소방,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안전 순찰을 시행하여, 화재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현재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이 계속되고 있어, 작은 불티에도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