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1 (토)
남동구 아동복지과 드림스타트는 2월 27일(월) 자녀의 정서·심리 이해를 통한 양육법을 주제로 2023년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은 취약계층 아동의 양육자에게 자녀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가족 유대감 증진 및 부모 역량 강화에 기여하는 드림스타트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월마다 약 30명의 아동 양육자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녀의 성장단계별 특징과 심리적 태도의 이해를 통한 자녀와의 행복한 관계 만들기’를 주제로 한 2023년도의 첫 번째 부모교육으로 15명의 양육자들이 참석했다. 자녀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배려하고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부모의 대화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였다.
이날 교육실 앞 로비에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이 직접 그린 미술작품도 전시되어 감상하는 재미를 더했다.
남동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해에도 사춘기 자녀 이해하기, 자존감을 높이는 대화법, 양육자의 성인지 감수성 키우기 등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양육자 중 한 명은 ‘교육 이후 아이와 대화할 때마다 한번 더 생각하고 이야기하게 된다’고 교육 소감을 남긴 바 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아동 부모님들에게 자녀 양육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올바른 양육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