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마산소방서(서장 이선장)는 21일 진압대원들을 대상으로 화재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조연차 장비 조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연차는 화재 현장에서 건물 안에 가득 찬 연기를 제거하는 배연기능뿐 아니라 야간작업 시 어두운 현장을 밝히는 조명기능을 동시에 갖췄으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특수차량이다.
특히 차량에 적재된 고발포의 폼은 공장·유류 화재에 유용하며, 송풍기를 활용한미분무방수는 지하층 화재에서 사용될 수 있다.
훈련은 주요 내용은 ▲차량의 제원 및 구조에 대한 이론교육 ▲송풍기를 활용한미분무 방수 훈련 ▲지하층 화재에 대비한 배연기능 조작훈련 ▲야간화재 발생 대비 조명기능 조작훈련 등을 실시했다.
강형호 중앙119안전센터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진압대원들이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효율적인 대처 방법을 습득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소방장비 기능을 100% 활용해재난현장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현장대응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