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2023년3월15일 수요일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 /시즈오카한인회는 공공외교 차세대 한일 전통 요리교실을 개최하였다.
한국의 김치,깍두기,생채, 오이소박이,파김치, 만들기와 제철음식인 겨울내내 땅속에서 잠든 꼿셈추위를 뚫고 싹트는 첫 새싹들의 봄나물을 채취하였다.
쑥 !!! 여성에게 좋은 쑥은 일본에서는 떡으로만 사용하는 봄쑥의 효능과,쑥국,쑥전, 쑥버무리, 머우의 쌉쓸한 쓴맛, 달래의 상큼하고 매콤한 맛, 부드럽고 연한 민들레사라다, 민들레를 살짝 삶아서 나물처럼 무치고 돌미나리의 향긋한 맛,초고추장 무침 과 돌미나리를 데쳐서 만든 나물, 돌미나리전, 소개하고 만들어서 맛을 본 후 모두가 깜짝 놀라는 모습과 처음으로 먹는 음식인데 아주 맛있어요 !!! 라고 기뻐했다.
회원 및 참가자들이 보는 앞에서 즉석으로 전과 나물등을 만들었고,또한 , 봄나물을 모두 넣고 생것절이를 즉석에서 만들어 먹는 별미는 모두가 우와~~!! 스고이~~!! 환호성과 건강식 약용음식으로 최고라면서 신기해하고 좋아하고 기뻐하는 모습에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번에 고춧가루는 좀 매운것이여서 모두가 물을 마시면서도 맛있다고 하여 대성공을 한일문화교류 발전에 식습관에서부터 교류하고 전하는 음식문화를 모두가 신기하고 한국은 역시나 옛부터 모든 음식이 건강을 생각해서 만들고 먹는 건강식 요리문화를 일본에도 많이 전해줄것을 당부하기도 하면서 회원들 및 참가자들도 제철음식 봄나물을 보약처럼 챙겨 먹겠다고 말을 해주었다.
모두가 푸성귀 야채들이여서 돼지고기를 푹 삶아서 보쌈 김치로 모두가 영양만점 한일공공외교 소통과 화합의 미래지향적인 상호교류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자 활동하는 우리 모두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이 되어
활동하기로 약속 하였다.
바쁘신와중에도 참가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저작권자 검경합동신문, 무단전재금지, 재배포시 검경합동신문 표시를 할 것.
일본지사 해외총괄본부장 황혜자기자[email protected] ]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시즈오카한인회#공공외교#차세대#요리교실#김치#깍두기#유이소박이#봄나물#쑥전#미나리전#달래#민들레#돌미나리#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