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8 (목)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소방장비의 효율적 유지관리로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소방차량 정밀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정밀점검은 소방차량에 의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소방차량 성능 유지를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방문해 점검한다.
‘소방장비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라, 소방차량 최초 정밀점검은 소방자동차의 취득일로부터 6년 이내이며, 정기 정밀점검은 최초 점검일로부터 소방펌프차(화학차)는 2년마다 1회 이상 실시해야 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 소방펌프와 주변 밸브류 등 적정성 및 배관누수 확인 ▲ 펌프실 조작판의 각종 계기장치 및 자동조작의 적정성 ▲ 물탱크의 크랙으로 인한 수수, 수량계 등 적정성 등이다.
소방차량 담당자 소방교 김영훈은 “소방차량은 신속한 현장 활동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소방장비이다”며, “재난 발생 시 발 빠른 현장 활동을 위해 정기적으로 소방차량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