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7 (수)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27일 오후 ‘2023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은 다수의 사상자 발생에 대비해 응급의료 유관기관과의 출동체계를 확립하고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등 구급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훈련은 진해 탑산 모노레일 추락에 의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다. 재난 상황 접수 및 통보, 현장 출동(화재·구조·구급), 통제단 및 응급의료소 설치(중증도 분류, 응급처치, 환자이송), 수습 및 복구 순서로 진행됐다.
훈련에는 소방본부와 보건소 등에서 50여명이 참여하고 총 8대의 차량이 동원됐다.
김용진 본부장은 “다양해지는 재난 상황으로 인해 구급대원의 현장 구급 대응능력 강화는 매우 중요해졌다”며 “지속적인 연구와 훈련으로 다수 사상자 발생 시 소중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김천시가 교통을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생활 복지’의 핵심 인프라로 재정의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교통복지대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령화·인구분산·교통약자 증가라...
구미시는 1월 2일 병오년(丙午年) 새해 업무 시작에 앞서 박정희대통령 생가와 선산 충혼탑을 찾아 분향과 신년 참배를 진행하며 새로운 미래 구미발전의 각오를 다졌다. 이날...
경북 상주시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창업보육센터에서 교육을 받고있는 교육생 2명(7기 유경원, 임철)과 수료생 2명(4기 유호근, 서지원)이 제1회 스마트농업관리사 국가 전문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