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봄철 화재 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자동확산소화기, 소공간용 소화용구, 아크 차단기 등 소방시설 설치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자동확산소화기는 일정 온도(75℃) 이상의 화염이나 열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소화약제를 분사해 초기 화재진압에 효과적인 소화장치다. 주로 보일러실, 건조실, 주방 등 천장에 설치한다.
소공간용 소화용구는 소공간의 화재를 자동으로 감지해 소화하는 간이소화용구를 말한다. 분전반, 배전반 등 체적이 적은 곳에 사용하면 화재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아크 차단기는 전기·전자 절연 파괴, 연결 결함, 노화 현상 따위로 인해 발생하는 아크를 검출해 차단하는 기능을 하는 전기 안전장치로 각종 전기화재를 예방해주는 장치다.
변성근 안전예방과장은 “자동확산소화기와 같은 소방시설은 초기 화재 큰 역할을 한다”라며 “화재 예방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