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8일 오후 치매 어르신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해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 교육은 진해구에 거주 중은 치매 어르신과 보호자 총 150명을 대상으로 창원소방본부와 치매안심센터가 연계해 안전교육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가정 내 가스, 전기화재 등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치매 어르신의 응급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교육 ▲가정 내 소화기 배부 및 비치 등이다.
어르신 각 가정을 방문하여 치매 어르신과 가족의 안전에 대한 지식을 높여 생활 안전을 습관화하고, 낙상을 예방해 응급상황 시 골든타임을 지켜 치매 어르신의 생명을 지켜낼 계획이다.
김용진 본부장은 “창원소방본부와 진해치매안심센터의 연계를 통해 치매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생활 속 안전사고에 노출된 안전취약계층을 세심히 살피고 지원해 시민 모두가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