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14일 오전 제13회 진해만 생태숲 걷기대회를 맞아 풍호공원운동장에서 119안전체험장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119안전체험장은 소방대원들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여하여 심폐소생술과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등을 중심으로 체험식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의용소방대원의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119안심콜 안내 및 홍보 ▲어린이 빛소화기 교육 ▲소방홍보물 배부 등이다.
또한 풍호공원운동장 내 응급의료소를 운영하여 혹시 있을지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였다.
김용진 본부장은 “눈과 귀로만 듣는 이론적인 교육보다 실제로 해보는 한 번의 체험이 산 교육이 될 수 있다”며 “평소 시민이 체험하기 어려운 소방교육을 가족과 즐기면서 더불어 체험할 수 있고 안전이 자연스레 몸에 배는 체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