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홀몸 어르신 AI 돌봄 로봇 전달식>

안녕하십니까, 논산시장 백성현입니다.
어르신 여러분을 오랜만에 뵙게 되어 가슴이 뭉클합니다.
그동안 건강하셨습니까?
별일은 없으셨는지요.
여러분께서는 누구보다도 사랑받으시고, 공직자와 논산시민의 돌봄을 받으실 권리가 있으신 분들입니다.
저와 1,400여 명의 공직자, 12만 시민 모두가 여러분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위하는 마음으로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품고 계셨던 마음의 불안은 떨쳐내시고 희망과 아름다움이 가득한 행복한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초고령화 사회로 어르신 여러분께서 외롭게 지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논산시가 노력하고 있는 것들 중에 하나가 바로 AI 돌봄 로봇입니다.

기존 이웃 간에 이루어지던 돌봄의 역할을 로봇으로 보완하는 형태로써 대표 기능인 말벗 기능으로 어르신들의 고독감과 고립감을 완화 시키고 돌봄 제공자의 심리적 부담과 압박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금이와 옥이는 어르신들의 친구가 될 것입니다.
“일어나실 시간입니다. 약 드실 시간입니다.”라며 말벗·생활 알람, 안전 관리 등 사람과 같은 음성으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AI 돌봄 로봇 전달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돌봄 체계를 촘촘하게 구축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어르신 여러분!
나이가 든다고 하는 것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아름답게 익어가는 것입니다.
우리보다 먼저 태어나셔서 살기 좋은 대한민국, 논산시를 일궈내시기 위해 열심히 사신 여러분의 발자취를 따라 한 걸음씩 가고 있습니다.
감사함을 잊지 않고 여러분께서 늘 기쁜 마음으로 아름다운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잘 모시겠습니다.
효도하겠습니다.
논산시장 백성현 시장님의 약속입니다.
[저작권자 검경합동신문, 무단전재금지, 재배포시 검경합동신문 표시를 할 것.검경합동신문일본지사,해외총괄본부장 황혜자기자 undpigoaide@gmail.com ]
#논산시장#백성현#홀몸돌봄봉사#AI로봇선물#
일본검경합동신문지사#시즈오카한인회#맞춤케어#나눔봉사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