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재난현장 소통강화 스피치 교육(사진제공/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6일부터 양일간 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재난현장 소통강화를 위한 스피치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난현장에서 소통강화와 언론대응의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자리를 마련했다.
교육은 한수정 피플앤스피치 대표 강사와 채보미 전 경상북도 GBTV 전 아나운서를 초빙하여 재난 상황을 가정한 언론브리핑 훈련과 인터뷰 잘하는 법 등 재난 대응 언론브리핑 대응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재난이 발생하면 현장에 있는 소방공무원들은 정확한 상황을 국민들에게 전파해야 하며, 현장 상황을 한 발 빠르게 전달하는 것은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에 창원소방본부는 재난이 발생하면 시민의 알 권리를 위해 정확한 상황 전달에 초점을 두어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유관기관과의 상황공유를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재난현장에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재난현장에서 통제와 안전을 신경 쓰는 동시에 침착하게 상황 전달을 할 수 있도록 소통 강화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
경주시 월성동 적십자회 ‘첨성대 봉사단’(회장 안재철)은 12월 23일(화) 오전 9시부터 2025년 마지막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주시 능지탑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