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1 (수)
주방화재 주의당부, 주방화재 진압장면(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서장 이선장)는 주방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주방자동소화장치 설치를적극 당부한다고 1일 밝혔다.
주방은 음식을 만드는 장소로 생활하는 데 필요한 장소 중 하나이지만 불을 다루는 장소이기 때문에 항상 화재의 위험이 존재한다.
특히, 주방에 설치된 주방 후드·닥트를 청소하지 않을 경우 내부에 찌든 기름 찌꺼기가쌓여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되고 화재 시 주변으로 급격하게 연소가 확대돼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할 위험이 있다.
이에 따라 후드와 닥트 청소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만일의 화재를 대비해 주방자동소화장치 설치를 통해 화재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상섭 안전예방과장은 “주방은 불을 사용해 항상 화재의 위험이 있는 만큼 사용하시는분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만일의 화재를 대비해 주방자동소화장치 설치를 적극적으로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학교로 발송하는 공문서의 유통량 감축과 질적 개선에 이바지한 우수교육지원청으로 경산교육지원청과 예천교육지원청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
경상북도의 주요 여성단체들이 3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에 8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경북도청에서 열린 성금...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는 2025. 12. 29.(월) 03:00시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상주곶감의 도매시장 계통 출하 및 상주곶감을 홍보하는 전시판매 홍보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