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연세사랑병원 자위소방대와 소방서 합동소방훈련(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7일 오후 진해구 행암동 소재 연세사랑병원에서 재난대응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병원 특성상 고령자와 거동불편환자가 많아 화재 발생 시 다수의 사상자가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요양병원에서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능력을 높이고 병원관계자들의 화재 경각심을 고취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먼저 화재가 발생하면 최초 목격자가 화재발생 상황전파 및 119에 신고를 하고, 자위소방대는 건물 내의 모든 인원을 신속히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후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등의 소방시설을 이용해 초기진압을 실시하고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원은 인명구조와 화재진압·부상자의 응급처치·병원이송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 훈련을 펼쳤다.
김용진 본부장은“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화재예방의 중요성 고취 및 실전 훈련을 통해화재에 대한 초기 진압 능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창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