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는 지난 7일, 세종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세종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세종시 산하 4개 기관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인적·물적 역량을 결집하고, 각 기관의 협업을 통해 관내 지역 현안 및 세종시 정책방향에 대한 공동 발전방안 마련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 기관 협의체 구성 및 정례회 운영, ▲ ▲ 지역사회공헌 활동 협력, ▲ 교육 및 워크숍과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 공유 및 협조, ▲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 연계 활용, ▲ 각종 사업 등 기관 발전에 필요한 사항에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도순구 사장은 “기관의 성격과 목적사업은 다르지만 하나된 목표는 시민의 편의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이다”며 “이번 협약이 상호 교류를 통해 각 기관 발전에 활력 있는 밑거름이 되고 지역사회 성장에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설관리공단 조소연 이사장은 “금일 참석한 기관은 상호 칸막이를 허물고 협력과 지혜를 모아 실천적인 부분의 사업 컨텐츠를 강화하자”며 “각 기관이 현장 일선에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여 세종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 “각 기관의 역량과 아이디어를 모아 세종시의 특색 있는 산업을 발굴하고, 세종시의 다양한 현안들을 큰 틀에서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자”고 말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오득창 센터장은 “소규모 창업기업의 제품을 지역의 대표상품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금일 참석한 기관들과 함께 발전시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을 시작으로 4개 기관은 공동 추진사업 발굴, 각 산업별 정보 교류, 보유자원 협력을 위해 정례회의, 세부적 실무과제를 발굴·실천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