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장복산 요구조자 부산소방 헬기 대학병원 이송(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장복산 일대에서 등산객을 구조해 14일 ‘창원시 홈페이지 칭찬이어가기’ 코너에 게재되어 화제라고 밝혔다.
창원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9일 오전 11시 13분경 장복산 일대에서 60대 남성 A씨는 하산 중 극심한 흉통과 호흡곤란으로 119에 신고했고 창원소방본부 구조대원, 구급대원들은 신속히 출동하여 구조대상자의 위치를 파악해 현장에 도착했다.
대원들은 구조대상자의 증상을 확인 후, 등산로를 통해 하산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고 상황실에 소방헬기를 요청해 인근 대학병원으로 안전하게 이송해 구조를 완료했다.
구조된 A씨의 딸은 “아버지의 증상이 가벼운 흉통인줄 알았는데 심근경색 전단계인 협심증이었고, 시술을 하고 난 후에야 퇴원을 할 수 있었다.”며 “늦더위가 기승을 부려 더운날씨에도 무거운 장비까지 짊어지고 산에 올라 구조해주신 구조대원, 구급대원 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상관 팀장은 “구조대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칭찬의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초심으로 돌아가 사명감을 잃지 않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아버님의 빠른 쾌유를 빌고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