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지낸해 119안전체험 행사 모습(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서장 이선장)는 오는 11월 10일 마산연안크루즈터미널 주차장에서 개최하는 ‘119안전체험 행사’에 대한 참가 신청을 오는 11월 3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마산회원구·합포구 소재 어린이집과 유치원이며, 신청 방법은 마산소방서안전예방과에 FAX(☎249-9239) 등을 이용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다양한 소방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위기 대응능력과 소방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한다.
체험내용은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지진·지하철 사고 대응 및 비상구 탈출 체험▲물소화기를 이용한 방수 체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소방차 방수 시연 ▲소방 차량을 이용한 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되며, 아이들의 안전 체험을 위해적극적으로 참여를 독려한다.
자세한 사항은 마산소방서 안전예방과(055-249-9243)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