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사천시 중앙시장에서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안전문화 캠페인(사진/경남방본부)
- 11월 7일, 사천시 중앙시장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화재 예방 캠페인 실시
- 청렴한 의용소방대 운영을 위한 청렴강화 이행 결의
우주항공청 조기 설립을 위한 특별법 연내 의결 촉구 결의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점용)는 지난 7일 사천시에서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및 청렴 이행 결의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천시 중앙시장 일원에서 경상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각 시군 소방서연합회장 및 사천소방서 연합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화재를 예방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와 사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공동으로 추진하였다.
아울러, 이날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는 결의 대회에서 청렴 강화 이행문 낭독 및 선서, 서약서 서명을 통해 의용소방대원으로 청렴한 활동을 다짐했으며, 급변하는 세계시장에 대응하고 본격적인 우주항공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우주항공청 조기 설립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했다.
경상남도 의용소방대는 454개 대 9,451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이 각종 재난현장 보조와생활안전활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등 이웃의 안전을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2023년 한 해 2만 8,551건의 화재, 구조·구급의 재난현장과 예찰활동, 홍보활동 등을 활동하였다.
김점용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우리 의용소방대원이 화재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여, 소방공무원과 함께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