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승강기 사고대비 대응역량 강화 구조훈련(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서장 이선장)는 14일 마산합포구 현동 소재의 아파트에 방문해 승강기 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승강기는 편의성과 함께 위험요소가 있지만 이용자의 무관심·안전의식 저조로 사고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소방서는 다변화되고 있는 승강기 구조 변화에 따른 대응능력 향상과 전문지식과응용 기술 등을 익혀 실제 승강기 사고 현장에서의 신속하고 안전한 활동을 위해 추진됐다.
훈련은 승강기 설치 구조와 작동원리를 배우고▲긴급사항 인명구조 상황 발생 시 조치요령 ▲비상키 사용법과 승강기 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위치정보 확인 ▲비상 구출 운전 방법과 절차 순으로 진행됐다.
최병헌 구산119안전센터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대원들의 승강기 사고에 대한 구조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시민의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