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총회 개최

기사입력 2023.11.30 21: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총회 개최 - 중마동.jpeg

    ▲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총회 개최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동수, 민간위원장 강정훈)29일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후원 연계를 위해 공모하여 확보한 3개 분야, 2,395만원에 대한 세부사업 추진사항 보고 및 2024년 신규사업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올해 추진 중인 공모사업은 전남 사회혁신 공모사업’(찾아가는 봄꽃 전달, 홀로 사는 어르신 전기매트 전달, ()기 나눔 이불지원 및 주거환경정비, 찾아가는 취약계층 이불세탁,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전남 마을공동체 공모사업’(행복나눔 밑반찬 전달), 시 협의체 공모사업’(() 나누미 사랑의 밑반찬 지원) 등이다.

     

    해당 사업비는 오는 12월까지 복지서비스와 연계해 취약계층, 독거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광양시청 전경.jpg

    ▲ 광양시청 전경

     

     

    또한, 이날 제10기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범하고 강정훈 민간위원장을 호선으로 선출했다.

     

    강정훈 민간위원장은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위원들과 단합된 마음으로 복지자원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차별화된 사업과 활동으로 민관 상호 협력의 표본이 되며 따뜻한 중마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