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5 (목)
에너지 저장장치(ESS) 대상으로 화재안전관리 실태조사(사진/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에너지 저장장치(ESS)를 보유한 특정소방대상물을 대상으로 화재안전관리 실태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에너지 저장장치(ESS)는 전력을 저장장치에 담아 뒀다가 전기가 필요할 때 공급해 전력사용의 효율성을 높이는 ‘전기 저수지’ 같은 역할을 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조사는 두산에너빌리티 등 18개소를 대상으로 에너지 저장장치(ESS)에 대한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화재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세부 추진 내용은 자동소화장치 정상작동 및 수동기동 작동 여부 확인, 자동화재탐지설비 및 기타 소방시설 적정 여부 확인 등이다.
또한, 위법 또는 불량사항 발견 시 즉시 시정조치하며, 관계자 화재예방 교육도 병행 실시한다.
이길하 서장은 “많은 기업들이 분산 에너지 보급 확대에 따라 에너지 저장장치(ESS)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안전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해당 관계자분들께서는 에너지 저장장치에 대한 화재안전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화재예방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가 2024년 9월부터 시범 운영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이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돌봄과 일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경력단절 여...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생활밀착형 행정’의 정석을 보이다.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이 출범한 지 어느덧 7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이...
청송군 부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2일, 부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지원과 복지증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