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26일 바실라 상사 사회적 협동조합의 이사장인 장성우를 비롯한 운영직들은 의료보험이 없어 힘들어하는 이주민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협동조합이다.
최근에 고운니치과와 MOU를 체결하면서 야베스선교회의 윤긍환 회장님도 함께 참여하여 삼자간 상호 업무 협약을 맺었다.
대구와 경북에 거주하는 많은 이주민 중 상당수는 의료보험 이외의 다른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한국 사회에 익숙하지 않아 치과 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고운지니 치과와의 MOU 체결 소식은 많은 이주민들에게 기쁨과 환영을 안겨주고 있다.
고운니 치과의 노병길 원장님은 오랫동안 지역사회에서 치과 의료봉사를 통해 많은 공헌을 하신 분으로 알려져 있다.
그분은 보건복지부 장관상, 한국 장애인 봉사협회 봉사상, 대구 동구 치과의사회 의료봉사상 등 다수의 봉사상을 받은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뛰어난 업적은 언론에서도 여러 차례 보도가 되었다.
바실라 상사 사회적 협동조합은 이주민들이 협력하여 만든 협동조합으로, 이주민들을 위해 앞장서며 현실적인 도움을 주는 고운니 치과의 노병길 원장님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치아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치아가 무너지면 건강한 삶을 살기 어려워집니다.
이번 MOU 체결은 대구와 경북에 거주하는 이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한국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점점 확대해 나갈 것으로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