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지난해 10월에 창원시와 창원소방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긴급구조훈련(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해 창원시와 창원소방본부와 함께 실시한 긴급구조훈련 능력평가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표창을 받은 지원기관은 대한민국 해군 진해기지사령부이며, 지난해 평가에서 유기적 협력체계 유지에 공이 커 표창을 수여 받게 되었다, 그리고 창원소방본부에서는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기여한 직원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하였다.
지난해 10월 25일 창원시와 창원소방본부와 함께 진행한 훈련은 경찰, 해양경찰, 군, 낙동강유역환경청, 한전 등 16개 기관과 민간단체 등 464명이 참여하였다.
훈련은 지진으로 인한 붕괴와 그에 따른 화학물질 누출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실시하였으며, 헬기, 소방차 등 구조구급 장비와 재난구조 드론, 재난안전통신망(PS-LTE)과 같은 첨단장비가 투입되면서 실제 재난현장을 방불케 하는 긴장감 있는 훈련을 추진한 바 있다.
창원소방본부는 지난해 심정지환자 소생률 품질관리 전국 최우수와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에도 소방본부에서는 여러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지난해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도와준 창원소방본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면서 “재난의 현장에서 지금의 소방의 노력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