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진해구 태백동 일원에서 지진을 대비하기 위한 영남권 119특수대응단 합동훈련(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20일 진해구 태백동 일원에서 지진을 대비하기 위한 119 특수대응단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양한 훈련 상황 부여로 실질적이고 현실에 적합한 구조 기술 공유와 권역별 협업체계 구축을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은 창원・중앙・부산・대구・경남・경북・울산 영남권 7개 기관의 119특수대응단 7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진해구 해안 인근 규모 7.1 강진 발생을 가정하여 차량 및 매몰사고 대응훈련을 시행했다.
훈련은 영남권역 119특수대응단이 보유한 여러 장비를 활용하여 일반통신 시스템 파손으로 재난안전 통신망 활용한 통신 훈련을 시작으로 재난 현장에 맞는 통합적 인명구조와 돌발 상황 발생으로 인한 대처 및 특구단 간 협업 훈련으로 마무리하였다.
특히, 올해 훈련은 산사태 등 토사 매몰 지역을 선정하여 붕괴 현장 탐색 훈련과 구조견을 투입한 훈련 등 여러모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응할 수 있는 집중 훈련을 시행했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영남권역 합동훈련은 지역 특성화에 맞는 재난과 다변화하는 재난에 대해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면서 “여러 상황을 가장한 훈련을 지속해서 추진하여 안전한 도시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