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인천장아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4월 24일 읽.걷.쓰 동아리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시교육청 비서관, 결대로자람 학부모네트워크 인천대표, 남부대표, 북부대표, 장아초 학부모 동아리 회원 등이 참석했다.
읽걷쓰는 인천시교육청 교육 정책 브랜드로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읽기, 걷기, 쓰기의 통합 활동이다.
동아리 회원중 한명은 ‘엄마, 딸, 며느리, 아내가 아닌 나를 위해 읽걷쓰해보자’ 라며 의지를 내보였다고 전했다.
학부모회장 이*라는 ”읽걷쓰 활동을 통해 몸도 건강, 마음도 건강해지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장아초 학부모는 읽.걷.쓰 한다」 를 슬로건으로 정기적으로 모여 읽기를 통해 지식과 지혜를 쌓고, 걷기를 통해 신체적 건강과 사유하는 힘을 기르며, 쓰기를 통해 자신 또는 타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아두리학부모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장아초등학교의 읽거쓰 행사가 주변의 학교에 영향을 주기를 기대해본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