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7 (수)
토월유치원 한국119청소년단(푸른바다반, 별빛바다반) 임명장 수여 및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소방안전교육(사진/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지난 4일 성산구 소재 토월유치원 한국119청소년단(푸른바다반, 별빛바다반)을 대상으로 119청소년단 임명장 수여 및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 119청소년단은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함양하고 잘 성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각 소방서에서 운영하는 단체이며 이날은 소방공무원과 지도교사, 한국119청소년단 단원들이 참석해 위촉장과 임명장 수여, 대표단원의 선서식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동안전체험차량으로 ▲ 체험 차량 외부 모니터 활용 소방 안전교육 ▲ 지진 강도별 대비 탈출 방법 ▲ 연기 발생 장치 활용 비상 대피 방법 ▲ 소화기 사용법 교육 ▲ 불나면 대피 먼저 홍보 등 실제상황과 같은 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안전사고 대응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자리도 마련됐다.
박영준 안전예방과장은 “어린이들이 119소년단 활동을 통해 미래의 안전 문화를 선도살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김천시가 교통을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생활 복지’의 핵심 인프라로 재정의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교통복지대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령화·인구분산·교통약자 증가라...
구미시는 1월 2일 병오년(丙午年) 새해 업무 시작에 앞서 박정희대통령 생가와 선산 충혼탑을 찾아 분향과 신년 참배를 진행하며 새로운 미래 구미발전의 각오를 다졌다. 이날...
경북 상주시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창업보육센터에서 교육을 받고있는 교육생 2명(7기 유경원, 임철)과 수료생 2명(4기 유호근, 서지원)이 제1회 스마트농업관리사 국가 전문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