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대한의사협회가 휴진을 선언함에 따라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비상근무를 실시(사진/경남소방본부)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는 18일 대한의사협회가 휴진을 선언함에 따라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19구급상황관리센터는 간호사, 1급 응급구조사 등 전문 상담 인력이 24시간 상주하면서 병·의원·약국 안내, 응급 질환 관련 상담, 응급처치 지도를 하고 있다. 응급 질환과 관련해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의사에게 연결해 추가적인 상담도 가능하다.
이번 비상근무는 집단휴진에 대비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책으로 구급상황관리센터는 주야간 5명씩 근무하며 구급상황관리센터장은 18일 24시간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비상 진료 기관 정보를 수시로 파악하고 관계기관 비상 연락망을 유지․점검하여 병의원 휴진 기간 도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조보욱 119종합상황실장은 “의료계 집단휴진을 비상 상황으로 판단하고 의료기관과 협업을 통하여 도민에게 신속·정확한 의료 정보를 제공하며 응급환자가 적정한 병원에서 진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는 내년부터 저출생 극복 성금 10억원을 투입해 아동 돌봄 시설 10개소에 안전, 교육, 보건 3대 분야 인공지능(AI) 돌봄 지원 로봇 100여 대를 순차적으로 보급할 ...
재단법인 상주시장학회(이사장 강영석)는 지난 19일 상주문화회관에서2025년 장학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장학페스티벌은 장학생, 우수교사, 학부모 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센터장 이상춘),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소영), 안덕면 청년회(회장 권승철), 안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