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도움반 청소년을 위한 자아성장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4.06.20 12: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 자아성장프로그램(2).jpg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봉화분관과 연계 사업으로 봉화고등학교 도움반(특수교육 대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집단심리검사 및 보드게임 매체활용 집단상담을 4회기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에니어그램성격유형검사’와 ‘보드게임을 활용한 자아성장 집단상담’을 실시해 도움반 청소년은 자기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며 자아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참석자 중 김○○(남, 1학년)은 “보드게임을 활용한 자아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아주 재미있고 자기 의사를 표현할 줄 알고, 다른 친구의 표현을 기다려 주고 도와야 하는 것을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특수교사 황○○(여) “에니어그램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도움반 청소년이 자신과 친구의 성격유형이 틀린 것이 아니라 다름을 알게 되어 서로서로 성격을 인정하고 배려해야 하는 것을 인지할 수 있게 지도해 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의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유관기관과 연계해 사업을 운영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속적으로 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송갑순 센터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 대상 청소년에게 상담지원 및 유익한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1. 자아성장프로그램(1).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