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환경오염물질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기준 관내 대기·폐수·가축분뇨 배출사업장 105개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합동점검반 및 자체점검반을 연중 운영하여 배출시설 적정설치, 오염물질 무단배출, 방지시설 정상가동 여부 확인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였으며, 운영일지 기록 및 방지시설의 자가관리 등에 대해서도 행정지도하였다.
이번 점검을 통하여 사업장 16개소(대기5, 폐수4, 가축분뇨7)를 적발하였으며, 주요 위반사례를 살펴보면 “A”미신고 개사육시설은 고발 처분 및 시설 폐쇄 예정이고, “B”대기배출사업장은 운영일지를 기록하지 않아 경고 처분을 받았다.
또한, 의성군은 하절기를 맞아 7~8월 기간에는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하천 주변의 폐수·가축분뇨 배출사업장을 집중점검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적법한 행정처분과 적절한 지도관리로 군민의 건강을 보호함과 동시에 기업과 상생해 나가는 의성군으로 이끌어 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