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
마산합포구 진동면 일원에서 119구조대원 하계 수난 구조훈련(사진/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7월 10일(수), 11일(목) 양일에 걸쳐 마산합포구 진동면 일원에서 하계 수난 구조훈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구조대장 외 18명의 대원이 참석하며 구조대원의 수난 인명구조 능력을 배양해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물놀이 등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수난사고 시 구조대상자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구조하기 위해 추진된다.
훈련 내용으로는 ▲수난사고 구조 활동 시 안전사고 방지 사전교육 ▲수난 구조장비 기능 숙달 훈련 및 팀워크 강화훈련 ▲하계 수난사고 대비 수중 구조 및 수색작업 훈련 ▲수중에서 위험 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숙달 등이다.
소방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여름철 수난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구조 활동 수행, 구조대원들의 전문성 및 숙련도 향상, 시민들의 안전 확보 및 수난 예방 효과가 증대할 것으로 기대한다.
강종태 성산소방서장은 “수난사고는 예상치 못한 변수가 많아 철저한 사전 훈련이 필요하다”라며 “현장 대응능력과 구조대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훈련을 지속해 구조 역량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