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P&K 법률사무소와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 법률지원` 업무협약(사진/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P&K 법률사무소와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 법률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전했다.
소방 활동 및 소방 행정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소송과 법률적 분쟁을 부담 없이 자문할 수 있는 전용 창구가 필요하다.
또한, 사회적 법 문제가 복잡 다양해짐에 따라 생활 속 난해한 법적 문제(개인적 사항)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법률 해석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P&K 법률사무소(박지환, 김수형 변호사)는 성산소방서 소속 직원과 의용소방대원을 포함하여 그 가족의 법률 관련 자문을 지원하기로 했다.
강종태 서장은 “이번 협약으로 소방공무원들 및 의용소방대원들이 현장 활동할 때 위축되지 않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