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8 (목)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가 전남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G-SCNU 강소지역기업’을 선정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8월 2일까지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 강소지역기업 선정을 위한 지역기업 모집(산학협력관)
이번 사업은 그린스마트팜, 애니메이션·문화콘텐츠, 우주항공·첨단소재 등 특화 분야 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혁신성과 성장성이 높고 청년 일자리 창출 성과가 뛰어난 기업을 선정하여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국립순천대는 공동연구, 사업화 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국립순천대는 참여 기업을 기술력이 우수한 ‘기술혁신형’, 매출 및 수출 실적이 높은 ‘시장주도형’, 지역산업분야 특성을 반영한 ‘글로컬특화형’ 등 3가지 유형으로 선발한다. 이후 글로컬대학30 사업과 연계하여 성장 단계와 기업 특성에 맞춰 시제품 개발, 홍보 마케팅, 공동연구, 학생 현장실습 및 계약학과 운영, CEO 강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 부처와 지자체가 운영하는 ‘강소기업’ 인증 취득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5년 이상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 순천대학교 전경
국립순천대 송경환 산학협력단장은 “만성적인 인력난과 R&D 연구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산업체에 대학이 배출한 우수 인재가 취업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대학 주도 지역인재 정주 및 경제 활성화 모델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지역산업 발전 및 지역인재 정주 선순환 체계 구축을 목표로 글로컬 강소지역기업 500개 육성 목표 달성에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립순천대 강소지역기업 지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순천대학교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산학협력단 연구산학협력과 강소기업지원팀(061-750-6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