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2024년 7월 24일, 인천금융고등학교 유아보육과에서는 교직원 자녀 8명을 초청하여 일일 보육 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는 저출산 시대를 살아가는 맞벌이 부부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는 직장내 1일 돌봄교실이라는 모델 개발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이번 실습에는 5세부터 7세까지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이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아보육과 재학생들이 실제 보육 환경을 체험하며,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보육 실력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이는 학생들이 미래의 보육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사를 지원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직업교육과 조명곤 장학관은 "이러한 실습 활동이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배운 점들을 토대로 더 나은 보육 전문가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실습를 참관하며 격려한 인천금융고등학교 전용화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아이들과 상호작용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러한 경험들이 학생들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습 기회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보육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학부모이면서 학교에서 근무 중인 인천금융고등학교 한수경 선생님은 "자녀가 직장 체험도 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양질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부분이 만족스러웠다. 또 학부모와 같은 공간에 있다 보니 아이들도 정서적으로 안정감이 있게 놀 수 있어서 마음이 놓였다." 고 전했다.
인천금융고등학교 유아보육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실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 경험을 쌓고, 보육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일일 보육 실습이 유아보육과 학생들과 참여 아이들에게 값진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