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데이터 활용을 돕는 컨퍼런스 개최

기사입력 2021.10.12 11: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창원시청

     

    창원시는 오는 20일, 제조 데이터 생태계를 선제적으로 조성하기 위한 ‘2021 제조데이톨로지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혁신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자인 창원대학교 ICT융합센터가 주관하고 ㈜아이웍스 컨소시엄이 주최하여 14시부터 16시 40분까지 약 3시간 동안 온라인 중계로 진행된다.

    「혁신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은 경남창원스마트그린산단 조성 사업중 하나로 ICT기술을 접목한 제조기업의 데이터를 수집, 활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기업의 매출 증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박민원 경남창원스마트그린산단 사업단장의 ‘스마트그린산단을 통한 지역혁신_우리의 미래’, △성균관대학교 정종필 교수의 ‘데이터 팩토리 구축을 위한 AI 기술 및 사례’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과 △창원대학교 진교홍 교수를 중심으로 한 ‘혁신데이터센터 현황 및 추후 고려사항’에 대한 패널 토크에 이어 △‘제조데이터 기반’ 주제 4건 발표, △‘제조데이터 분석 R&D’ 주제 3건 발표 등 2개의 트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 방문자들을 위해 추첨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제조데이터 활용은 산업단지의 제조혁신을 가속하고 지역 ICT기업의 동반 성장과 더불어 새로운 고급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